2025/01 5

업데이트 된 좀보이드의 맛, 궁금해 허니! 42빌드 하는 법 (Project Zomboid)

여러 게임 스트리머들이 플레이하면서, 재조명되었던 극강의 좀비 서바이벌 게임, 프로젝트 좀보이드가 업데이트 되어 돌아왔다. 기존에 알고있던 버전 41빌드와 달라진 점들을 요약해보고,마지막으로 어떻게 42빌드 게임을 할 수 있는지 정리해보겠다​업데이트 된 좀보이드, 뭐가 달라졌을까? 게임적으로 크게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아래와 같다.​​동물 추가닭, 소, 돼지 같은 가축들이 추가되면서, 더 몰입감있는 본격적인 좀타듀밸리 플레이가 가능해졌다사슴, 토끼, 쥐 등 다양한 동물이 추가되어 사냥을 통해 고기를 얻을 수 있다 대장간 추가대장간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무기를 직접 만들거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다.이건 아직 못해봤는데 대장간 자체를 만드는 게 쉽지않다고 함. 새로운 지역켄터키 지역 확장, 에코 크릭..

누구나 쉽고 예쁘게 건축 가능! 타이니 글레이드 (Tiny Glade)

오늘 소개할 게임은 건축 크래프팅 + 힐링 멋지게 건축을 하고싶지만 아이디어와 손이 안 따라줬던 모든 똥손에게 강력 추천하는 게임이다. 타이니 글레이드압도적 긍정 평가 / 스팀 16,500원 / 싱글플레이 / 윈도우, 스팀덱 호환 / 한글지원  이 게임의 유일한 목표는 나만의 건축물을 자유롭게 만들어보는 것.  따뜻하고 귀여운 감성의 배경으로집, 성, 마을 등 원하는 것을 마음껏 만들면 된다​이 게임의 묘미는 크게 두가지이다.1. 건축이 말도 안되게 쉽다2. 대충 클릭만해도 이미 예쁘다 조작법이 미친듯이 간단하고 직관적이다그래서 이 게임에는 따로 튜토리얼도 없다 (필자 추측)주요 기능을 한번 살펴보자면 이러하다카메라 이동줌 / 좌우 이동 / 시점 회전줌 기능 - 마우스 휠좌우 상하 이동 - 휠 잡고 원하..

혼이 담긴 구라, 라이어스 바 (Liar's Bar)

라이어스 바 (Liar's bar)지금 연초 할인중이라 단돈 6,240원스팀에서 게임 구매하기 오늘은 친구들끼리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 게임을 소개하려고한다.어차피 인생은 한바탕의 꿈, 갈때까지 간 동물친구들이 서로의 목숨을 걸고 카드 게임을 펼친다. 총 4명이 함께할 수 있고, 한 라운드마다의 시간이 길어야 15분 안팎이다.한글지원은 안되지만 눈치코치로 충분히 즐길 수 있음!​크게 카드게임과 주사위게임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숫자가 약한 필자는 본능적으로 카드게임만 손이 가더라.​모드는 베이직, 데블, 카오스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게임을 뒤집는 와일드 카드(데블카드와 카오스카드)의 유무,남에게 총구를 겨누냐, 스스로 총을 쏘냐의 차이가 있다. ​전반적인 게임의 룰은 같고, 매우 심플하다. 라운드 ..

남탓 맛도리 탈출게임, 체인드 인더 백룸스 (Chained in the backrooms)

오늘 기가막히는(다른의미로) 게임을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곰돌이들 4마리가 백룸에서 탈출하는 컨셉으로 멀티 탈출 게임이다. 뭐가 특별한가 하면 별건없지만 중요한건 우린 함께 묶여있다는 것 일단 이 게임은 데모고, 투박한 그래픽이 별미인 게임이다. 기능도 단순해서 걷고 뛰고 점프하고 끝이다.함께 묶여있지만 합심해서 장애물을 넘고, 몹을 피해서 탈출하면된다.챕터도 데모라 몇개없어서 일요일 오후에 할 거 없으면 친구들끼리 해보는 것도 좋다.​묶여있고 물리엔진이 과격한 탓에 내가 조금이라도 이상하게 조작하면골로 가는게 이 게임의 포인트다. 서로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움직임을 맞추고 함께 나아가는게 중요하다. 사실 이건 표면적인 설명이고, 진짜 게임의 정수가 있는데...   바로 서로 볼기짝을 때리는 기능이다.이 ..

손님이 돈이다! 에일 & 테일 태번 (Ale & Tale Tavern)

필자는 평범한 회사원이다. 늘 이 지독한 월급쟁이의 삶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소망을 가슴에 품고 살아간다.오늘은 그 소망을 이뤄주는 꿈같은 게임을 소개하려고한다.바로 선술집 운영 게임 에일 & 테일 태번이다  이 세계의 최고 주점을 운영하는 사장님이 되었습니다? 중세시대로 회귀해서 마을에서 소박하게(?) 주점을 운영해보는 컨셉이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최대 4인까지 멀티를 지원한다.깜찍하게도 한국어를 지원한다. 게임은 망한 주점을 인수하고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술을 양조하고, 음식도 정성껏 요리해서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손님 접대와 설거지를 왔다갔다 하다보면, 정신이 하나도 없다.​​이후 점점 손님이 몰리고 경험치가 쌓이면 다양한 메뉴들과 가구들이 해금되면서 가게의 레벨을 높여가는 기본적인 재..